1) 3D 모델링
전반적으로 오토데스크 사의 프로그램 3D MAX, Maya를 통하여 모델링을 진행을 합니다. 폴리곤( 3D 그래픽의 기본 단위로 점, 선, 면으로 이루어진 다면체)를 통한 3D 캐릭터의 형태로 갖추는 과정 입니다.
2) 스컬핑 모델링
요즘 새롭게 뜨는 방식으로 Z브러쉬(Zbrush) 툴을 이용하여 점토를 빚듯이 캐릭터의 표면을 다듬어서 디테일 한 표면을 구색을 갖추게 해줍니다.
3) 맵핑
모델링과 스컬핑으로 3D캐릭터의 구색을 갖췄다면, 피부나 옷의 질감, 채색등을 입히는 과정 입니다.
UV(3D 오브젝트의 표면을 2D로 펼친 맵) 위에 표현을 합니다.
4) 리깅
맵핑 작업까지 끝나면 3D 캐릭터가 완성되는데 이를,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기 위해 리깅이라는 작업을 합니다. 뼈와 관절을 만들어서 움직이는 모션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작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