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sign (디자인, 3D모델링, GUI, 포토샵) 전반적인 캐릭터 모델링 과정 - 1) 3D 모델링 전반적으로 오토데스크 사의 프로그램 3D MAX, Maya를 통하여 모델링을 진행을 합니다. 폴리곤( 3D 그래픽의 기본 단위로 점, 선, 면으로 이루어진 다면체)를 통한 3D 캐릭터의 형태로 갖추는 과정 입니다. 2) 스컬핑 모델링 요즘 새롭게 뜨는 방식으로 Z브러쉬(Zbrush) 툴을 이용하여 점토를 빚듯이 캐릭터의 표면을 다듬어서 디테일 한 표면을 구색을 갖추게 해줍니다. 3) 맵핑 모델링과 스컬핑으로 3D캐릭터의 구색을 갖췄다면, 피부나 옷의 질감, 채색등을 입히는 과정 입니다. UV(3D 오브젝트의 표면을 2D로 펼친 맵) 위에 표현을 합니다. 4) 리깅 맵핑 작업까지 끝나면 3D 캐릭터가 완성되는데 이를,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기 위해 리깅이라는 작업을 합니다. 뼈와 관절을 만들어서 움직이는 모션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작업입니다. 공유하기 URL 복사카카오톡 공유페이스북 공유엑스 공유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천리길도 한걸음씩 Contents 1)3D모델링 2)스컬핑모델링 3)맵핑 4)리깅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조경학과][3학년] 정원설계 - 나만의 마당을 만들기 위한 치열한 시간 2024.01.25 [조경학과][2학년] 정말 치열하게 배웠던 포토샵 강의 2024.01.24 [조경학과][2학년] GIS (지리정보시스템) 2024.01.24 1학년때 배운 조경스케치와 맵 경사도 제작 2024.01.24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