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립토(Carypto)
메타버스와 현실세계를 연동하는 멀티버스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지향하는 서비스입니다.
카립토앱을 통해 NFT로 된 자동차를 소유하고, GPS로 연결된 세상에서, 운전을 하며 카립토코인을 채굴하여 수익을 기대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때 생성되는 BIGDATA를 통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모빌리티 사회안전망' 을 목표로 합니다.
-About
참여자(운전자)들은 운전을 하며 Carypto Coin을 받으면서, 운전데이터를 제공하여, 사회적 참여에 도움을 주기위한 BIGDATA에 기여한다고 합니다.
즉 Carypto Coin은, 운전자들은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보험사, 정비사, 자율주행 DATA등등 데이터가 필요한 기관들이 카립토 코인을 사서, 데이터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How to Play
(2022/05/16)현재는 서비스를 출시하지 않았고, 서비스 런칭을 위한 준비등을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코인 경제 생태계는 다음과 같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나의 개인적인 생각은?
M2E라는 Web3 서비스가 점점 관심을 끌고 있으면서 또다른 방향의 서비스가 출시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제는 D2E라고 Drive to Earn으로 운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구조가 참 신기했는데, 앞으로는 데이터의 가치가 그정도로 필요한 시대인 것을 느끼고 있기에, 더욱 이러한 서비스가 실현가능성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운전에 관련한, Bigdata를 모아서 관련 해당 사업처에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면, 자율주행, 보험사, 교통량등 또 다른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러한 Web3 앱들이 현실에 침투하면 침투할 수록 개인정보 침해방지의 중요성은 더욱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의 사생활을 다른 사람에게 노출시키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느낍니다. 그러면서 그에 맞게 보호받을 수 있는 안전한 상황이 되면 좋겠습니다.
즉 아무리 블록체인상에서 데이터가 움직인다 하더라도, 우리들의 정보를 쉽게 열람할 수 없고, 그를 악영향을 끼치는 일은 없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