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EP'N, GMT Token ⭐
STEPN은 Game 요소와, Social 요소가 내장된 Web3 라이프스타일 앱입니다.
2022/05/04 기준 한국 UPBIT 거래소에 STEPN이란 코인이 새로 상장하였길래 몇가지를 찾아봤습니다.
운동화 NFT를 사고, 그 운동화를 가지고 현실에서 뛰게 되면 GST(Green Satoshi Token)을 채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022/05/05) 현재 GST 토큰 하나의 가격은 약 7500원 대입니다.
(2022/05/05) 현재 GTM 토큰 하나의 가격은 약 4000원 대입니다.
STEPN 생태계
솔라나 생태계에서 운영되는 STEPN 서비스는
소유한 운동화의 등급과 수량에 따라 현실에서 직접 뛰며 벌 수 있는 토큰의 양이 달라집니다.
이 NFT 운동화에는 등급, 능력, 레벨이 있습니다. 이를 GST토큰을 통하여 신발을 키울 수 있습니다.
STEPN 지갑
현재는 1단계 탈중화 지갑으로 어플리케이션에 내장되어있습니다.
현재는 SOL, BNB 토큰만 지원합니다.
이를 Swap(Trade)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앞으로는 2단게 탈중앙화 지갑으로
더 늘어나는 멀티체인 자산 입출금을 제공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WEB3가 현실에 쉽게 접목되는 예시
현재 이 게임으로 채굴을 하고 싶다면 최소 12~18솔라나의 약 120~300 만원의 NFT 운동화를 사야지 하루에 4~6정도
의 GST를 벌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1GST 가격이 7500원쯤 되니깐 약 4만원에서 5만원 사이의 돈을 벌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 운동화에는 내구도라는게 있고, 두개의 운동화가 있으면 민팅이라는 새로운 운동화를 낳게 하는 시스템도 있어서, 운동화가 점점 시중에 풀리기도 하고, 내구도로 인해 GST토큰이 순환이 될 수 있는 구조라 생각이 듭니다.
처음 접할 때는 운동화 NFT 하나 사는게 너무 비싸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은 이 운동화 하나의 본전은 무조건 찾자라는게 초기 시장 소비자들의 생각이겠죠.
하지만 이를 통해 초반 소비자들의 정착을 돕고, 새로운 소비자들이 늘어남으로 인해, 기존의 사용자가 꾸준한 수익을 벌 수 있게 되는 구조라고 생각이 듭니다.
정말로 머리 잘 쓴 프로젝트라 생각이 듭니다. 사람들이 뛰면서 돈을 적게는 하루에 5만원 많으면 50만원 이상 버는 사람들이 있는데, 어떤 누구가 솔깃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앞으로는 WEB3 서비스가 이런식으로 사람들에게 돈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방향성이 잘 현실에 접목될 수 있겠다라고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