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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gramming (프로그래밍)/ETC

기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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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처음부터 끝까지 담당하는 기획자


게임의 시스템, UI, GUI, 시나리오, 연출 구성등을 설계하며 기획, 문서화를 담당하는 파트

 

1) 시스템 디자인

게임 속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갈 지 정하며, 어떠한 데이터를 가지고 정해진 규칙에 따라 목표한 결과물을 내놓는 게임 디자인 속 '의도'를 포함하게 하는 시스템을 디자인한다.

 

2) 콘텐츠 , 컨셉 디자인

게임 내 이벤트들과 보상들을 디자인하는 업무. 예를들면 신규 퀘스트, 이벤트, 세계관 설정등 범위가 다양하다.

 

3) 레벨 디자인

게임 사용자들의 난이도 밸런스 작업도 담당하면서, 어떤 장소에서 어떤 행동을 하고, 어떻게 진행되게 할 것인지를 기획하고 구현하는 일이다.

 

4) 시나리오 라이터

배경 설정과 스토리를 만들며, 다른 기획과 병행하며 시나리오를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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