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컴포넌트가 도대체 뭔가요?
A) 게임오브젝트(큐브, 캐릭터 모델등등)에 대한 모든 기능적인 조각들입니다.
Q) 스크립트도 컴포넌트인가요?
A) 네 맞습니다. rigidbody, collider, script 모두 게임오브젝트의 컴포넌트들입니다.
Q) 그럼 스크립트에서 컴포넌트에 접근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GetComponent<Type>() 을 사용해 대부분의 컴포넌트들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혹은 다른 오브젝트들을 찾아내기 쉬운 방법은
public Gameobject target; 을 이용해 유니티에서 오브젝트르 끌여당겨 찾는 방법이죠.
부모 오브젝트가 자식 오브젝트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transform.Find("자식오브젝트 이름") 을 이용하여 찾으면 됩니다.
자식이 부모 오브젝트를 참조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transform.parent // 부모의 트랜스폼 참조
transform.GetComponentInParent<컴포넌트> // 부모가 가진 컴포넌트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