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to Z cloudonce를 이용하여 icloud 에 게임데이터 저장하기
1. Cloudonce 깃허브에 가서 패키지 다운로드하기
https://github.com/CloudOnce/CloudOnce/releases/tag/v2.7.5
가장 최신버전의 unity Package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2. Pakage Import 하기
Assets-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 를 클릭 후 CloudOnce를 Import하여 자신의 유니티 프로젝트에 불러 와줍니다.
3. CloudOnce 설정하기
Import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면, Window- CloudOnce - Editor을 눌러서 Cloud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icloud에 넣을 변수를 Cloud Variables에 만들어 주면 됩니다.
4. 유니티에 오브젝트 생성후, Initialize CloudOnce 스크립트 붙히기
클라우드를 사용할 것이라면 무조건!!! 저 위의 체크박스들을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용법 **
using CloudOnce;
...
CloudVariables.Rabbit1 = 10
Cloud.Storage.Save();
CloudVariables. 내가지은InternalID 식으로 저장을 해주시고, 꼭 Cloud.Storage.Save() 세이브로 지점을 만들어서 저장을 해줍시다.
5. Apple 환경설정
https://developer.apple.com/account/resources/identifiers/list
본인의 앱 설정에서 꼭 iCloud, GameCenter, notification을 추가로 넣어주기로 합시다.
메뉴 Identifiers - 내 앱 - 서비스 추가
아 추가로 icloud에서의 cloud container라는것을 만들어야하는데 그걸 위의 icloud edit버튼으로 추가를 시켜줍니다.
** cloud container를 만드는법 **
Identifiers에서 +버튼을 누르고, iCloud Containers를 클릭해 만들어 줍시다.
설명란엔 설명을 간단히 쓰고 Identifier란에는 Icloud.com.회사이름.앱이름 이런 원하는 도메인 느낌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6. Xcode 빌드 설정
하이라이트 되어있는 Signing & Capabilities 아래 + Capability를 클릭후, Gamecenter, icloud, Notification을 추가하여 주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추가가 되는데 마지막으로 Containers에 내가 전에 만든 컨테이너를 추가시켜주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위의 스크린샷에서는 아직 버튼을 클릭하지 않는 모습이죠.
이렇게 된다면!! 바로 바로바로 사용자들의 icloud에 게임정보를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