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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액션게임] 21. 하늘 바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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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크리에이터 골든메탈님의 유니티강의를 보고 공부하여 작성한 게시글입니다! 🔔

 

🧷 1. 에셋 적용하기

- 에셋 다운하기

Fantasy Skybox 에셋

위 링크를 타고 에셋을 다운받은 후 Import 해줍니다.

 

 

- 에셋 적용하기

Window- Rendering- Ligting

위의 경로를 통하여 SkyBox 세팅을 해줄것입니다.

 

Environment에 들어가면 Skybox Material 란에서 여러가지 에셋을 적용 시킬 수 있습니다.

 

원하는 에셋을 클릭 후, 적용하면 됩니다.

 

이 때, Panoramics와 Cubemap이 있는데

Panoramics는 끝과 끝이 연결된 형태이고,

Cubemap은 정육면체로 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저는 하늘을 시간에 맞게 회전시키길 원하기에 Panoramics를 사용하였습니다.

 

 

🧷 2. 하늘 회전하기

Empty Object를 추가한 후, SkyContorller 이란 스크립트를 추가하였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kyController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RenderSettings.skybox.SetFloat("_Rotation", Time.time * 0.5f);
    }
}

RenderSettings 의 skybox를 시간에 맞게 로테이션 값을 바꿔주었습니다.

 

이 렌더러 변경 이름을 알기위해선

 

 

에셋의 Edit을 들어가보면

여러가지의 Properties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값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출처: 골든메탈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j_fICoPhB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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